홍콩 시골의 조용한 수상마을.

나는 색다른 여행지를 즐기는 편이다. 일반적인 여행코스는 가볍게 둘러보고 뭔가 조금 특별한 여행지를 찾아내곤 한다. 쇼핑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도 아니고 유적지에 관심이 많은 편도 아니라 꼭 가봐야 할 곳에 가지 않는다고 해서 손해 본다는 생각도 하지 않는다. 그냥 모르는 도시의 뒷골목, 여행지의 후미진 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좋다. 그런 재미가 때론 더 추억 속에 남는 편이다. 그래서 버틸 수 있으면 끝까지 걸어서 후미진 곳을 더 돌아 다니곤 한다.

공항에서 잠깐의 시간이 나서 시간을 그냥 보내기도 아깝고 조금 덜 알려진 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어졌다. 공항에서 받은 한글 지도를 펼치고 가까운 지역을 둘러봤다. 공항에서 다리를 건너자마자 나오는 곳이 란타우 섬. 비교적 가까워 보이는 따이호이위춘이 눈에 들어왔다. 동양의 베네치아라면서 수상가옥이 있다고 해 확 마음이 끌렸다. 예전에 갔던 베네치아가 너무 인상 깊었기 때문이었다.

따이호이위춘에서 수상가옥 찾기는 어렵지 않다.

유일한 은행인 HSBC.

공항에서 MRT를 타고 다음 역인 똥총역에 내리고 여기서 11번 버스를 타면 갈 수 있다. MRT역에 주변 안내지도에서 버스 정류장을 찾은 것은 어렵지 않은 편. 가는 시간은 상당히 오래 걸린다. 지도에서 보면 따이호이위춘은 공항에서 상당히 가까운 거리로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 시간은 한 시간 가까이 달려야 갈 수 있는 먼 거리다. 공항에서 침사추이에 가는 시간보다 더 오래 걸린다고 보면 된다. 거리는 가깝지만 산을 오르락 내리락 해야 하고 도로는 왕복 2차선과 1차선이 번갈아 나오면서 반대쪽 차를 기다리기는 게 예사이기 때문이다. 버스는 또한 어찌나 고물 버스인지 산을 오를 때는 힘도 못쓰고 내려갈 때는 그냥 아래로 구를 것 같았다. 생각지도 못했던 시골길을 한참을 다니기 때문에 홍콩의 시골 풍경을 만끽하기에 좋다. 대신 은근히 돌아갈 시간이 걱정되기도 했다.

버스정류소와 시장을 이어주는 다리.

다리 위에서 뛰어다니면서 놀라게 했던 개.

따이호이위춘에 도착하자 돌아가는 버스의 출발시간부터 확인했다. 30분마다 출발하는 버스는 15분 뒤에 있었다. 그 다음 버스는 45분 뒤. 버스 시간을 확인하고 나서 열심히 걸었다. 딱 15분만에 마을을 한 바퀴 돌겠다는 욕심이었다. 실제 시골 마을이라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았다. 눈치껏 돌만한 골목길을 선택해 원을 그리면서 돌았다. 동양의 베네치아란 소개는 좀 심한 과장이고 그냥 수상가옥이 있는 시골이라고 보면 될만한 작은 마을이었다. 여행객으로 보이는 사람이라곤 HSBC은행 앞에서 딸랑 한 팀을 본 게 다였다.

마을을 단 15분 만에 돌고서 시간에 맞춰 버스로 돌아왔다. 버스 안에는 이곳 마을 사람들로 보이는 사람들만이 앞자리부터 앉아 있었다. 시골 버스에서 흔히 보는 노인들이 대부분인 버스는 곧 출발했다.

닫힌 가게의 상점에 여러 부적들이 붙어 있다.

시장에는 주로 건조시킨 해산물들을 많이 판다.

버스정류소에는 출발시간이 모두 적혀 있다.

스팸 댓글이 늘어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을 허용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아이디가 없으시면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Posted by 느릿느릿느릿